공지사항
게시판 > 공지사항
제 5회 독거노인 효도잔치 덧글 0 | 조회 8,537 | 2010-06-17 00:00:00
관리자  


사단법인복지세상미래 부설 보살핌가정봉사원파견센터(센터장 이복희)와 한국전력공사시흥지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 5회 독거노인효도잔치가 대야동 미관광장에서 1,000명의 독거어르신들을 초청하여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번 독거노인 효도잔치는  볼거리, 먹거리, 따뜻한 손길의 장, 참여마당으로 나누어 진행 되엇다.

먹거리마당에서는 어르신들에게 점심 식사를 제공해 드리고 그 외 떡과 과일, 식혜 등이 제공되어 어르신들이 넉넉히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따뜻한 손길을 장 마당에서는 지역 사회의 여러 봉사단체가 따뜻한 마음으로 참여해 주었다. 연성동주민자체센터의 수지봉사단에서 뜸과 압봉을 놓아드렸고 자연치유대체의학센터에서는 건강침을 놔드렸으며 센트럴병원과 시흥보건소, 건강보험공단에서 무료진료를 이미용봉사단이 어르신들의 머리를 깔끔하게 손질해 드렸다. 또한 GS장곡스타주유소에서 어르신들 돋보기 400개를 후원하여 어르신들에게 세상의 밝은 빛을 보게 해 주었으며 참여마당에서는 어르신들이 즉석에서 무대위로 올라와 자신감을 갖고 당당하게 노래를 부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였다.